국내/외 타대학이수학점 신청시 유의사항




 국내/외 타대학 교환학생의 타대학이수학점 신청에 대해 아래와 같이 유의사항을 알립니다.


  1. 포털에서 타대학이수학점 인정 신청시, 학과의 최종검토 완료 이전까지는 최종등록 처리를 삼가하기를 바랍니다.


 사학과의 타대학이수학점 인정 절차는 해당학생이 타대학이수학점 신청서, 성적표원본(국제처 직인 기재본), syllabus를 지참하여 사학과행정실에 방문 후, 담당직원의 1차 검토를 받는 것으로 절차가 시작됩니다. 따라서 포탈에서 타대학이수학점 인정 신청시, 신청내역을 기재하고 저장한 다음, 신청서를 출력하여 성적표원본 및 syllabus 등의 제출서를 사학과행정실로 직접 제출하여 검토를 받아야 합니다. 학과장 승인 및 학과 최종검토를 확정하기 전까지는 포탈에서 최종등록 처리를 삼가하기를 바랍니다.


  2. 타대학이수학점 신청서 출력물에 대한 기재내역 오탈자 확인 및 수기입력 유의사항


  포탈에서 타대학이수학점 신청서를 출력하기 전에, 성적 기재내역에 대하여 성적표 원본에 기재된 국문명/영문명과 동일하게 기재하기를 바랍니다. 특히 해외대학 성적표 기재시, Credit과 Grade를 원본내역과 동일하게 작성하였는지 확인바랍니다.

이수구분 내역은 수기로 기재해야하는 내역인데, 이 경우 전공선택/일반선택/이중전공선택/융합전공선택을 확실하게 구분하여 수기로 기재하기를 바랍니다. 본교 대체과목인정의 경우, 대체인정하고자 하는 고대 본교 교과목명 및 학수코드와 이수구분명을 명확히 수기로 기재하기를 바랍니다. 동 유의 기재사항에 대해서는 학과행정실에서 직접 검토하는 사항이며, 오탈자 및 누락사항 있을시에는 정정할 때까지 신청서 접수를 보류하고 있습니다.


   3. 기타유의사항.

      

      가) 본인 서명 누락 유의

      나) 제1전공 전공선택/일반선택 인정 신청의 경우, 사학과장님의 면담 또는 승인 후 학과장 직인 필히 받을 것

      다) 이중/융합전공의 경우, 이중/융합전공 학과장 직인 필히 받을 것.

      라) 성적표 원본에 성적등급기준내역이 없을시, 교환학교의 성적등급기준표 또는 관련 실물자료 추가 제출

      마) 포탈에서 신청 내역 작성 후, 반드시 학과행정실의 검토절차를 거칠 것.


 위와 같이 사학과의 타대학이수학점 인정 절차 유의사항을 안내하오니, 참고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