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서어서문학과

QUICK MENU
  • 사이트맵
  • 찾아오시는길
  • English

문과대학 VSP 7+1

2005년부터 국제어문학부 학생을 전공 언어권 대학에 최소 1학기 이상 파견하여 현지 대학에서 수학할 기회를 주고 해외대학 이수학점을 본교의 학점으로 인정해주는 제도입니다. 2010학년도 2학기부터 인문학부 포함, 문과대학 전 학과를 대상으로 확대 실시하고 있습니다. 본교 그리고 학생이 수학할 해외 대학 두 군데에 등록금을 납부하면 파견 해당학기에 본교 수업료 전액이 장학금으로 지급됩니다.

서어서문학과에서는 매학기 스페인의 살라망카 대학(Universidad de Salamanca)에 파견될 학생을 모집합니다. 매년 2월(2학기 파견)과 8월(1학기 파견)에 학과 홈페이지에서 모집공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격요건 ]
1. 전공스페인어Ⅰ 또는 Ⅱ를 B학점 이상 취득
2. 학수번호 300번대 이상의 원어 강의를 한 과목 이상 수강, B학점 이상 취득
3. DELE B1 이상 취득
4. FLEX 500(듣기/읽기) 이상 취득

위 네 조건 중 한 가지 이상을 충족한 경우 Universidad de Salamanca 대학으로 파견되는 자격이 부여됨.

 

※ 이 해외연수의 대상은 2004학번 이후 본교 문과대학에 입학한 학생 중 희망하는 자로 함.


   Ex) 심리학과 제1전공, 서어서문학과 이중전공 (O)
         경영학과 제1전공, 서어서문학과 이중전공 (X)

[ 제출서류 ]
1. 지원서
   ◆ A4 한장 분량의 자기소개 및 학업계획(국문). 자유양식
   ◆ 이름, 영문명, 학과, 학번, 연락처(핸드폰번호 및 이메일주소) 기재
2. 성적증명서(영문) - 발급시 One-stop center의 압인을 받아올 것
3. DELE 또는 FLEX 성적표 (자격 요건 3 또는 4에 해당)

※ 지원서와 성적증명서의 영문명은 반드시 여권 영문명과 동일해야 함(철자 및 띄어쓰기 주의).



7+1 해외연수제도는 국제처에서 주관하는 교환학생 프로그램과 다릅니다.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학생은 고려대학교 국제처 국제교류팀 홈페이지 (http://studyabroad.korea.ac.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